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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지 관리 가이드

목차

  1. 스토리지 생성
  2. 스토리지 상세 설정
  3. 역할 추가하기
  4. 스토리지 수정 및 삭제

1. 스토리지 생성

SHIELDrive에 연결할 스토리지를 설정하고 생성합니다.

  • 스토리지 목록의 “스토리지 등록” 버튼을 클릭하여 새 스토리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스토리지 등록 우측 슬라이드 창에서 SHIELDrive에 연결하여 사용할 스토리지의 정보를 입력합니다.

저장 방식 선택 기준

용도에 따라 저장 방식 선택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.

용도저장 방식 선택 가능 여부
개인함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(선택 가능)
공통함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(선택 가능)
공유함보안 저장만 가능
Teams 폴더보안 저장만 가능
  • 보안 저장: 문서 저장 시 암호화 및 난독화하여 저장
  • 일반 저장: 원본 그대로 저장소에 연동되어 표시됨
  • 저장 방식은 생성 이후 수정할 수 없습니다.

SharePoint 스토리지 생성

  1. 스토리지 유형을 SharePoint로 설정합니다.
  2. 용도를 ‘공통함’ 또는 ‘공유함’ 중 선택합니다.
  3. 저장 방식을 선택합니다.
    • 공통함: 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선택 가능
    • 공유함: 보안 저장으로 자동 설정
  4. SHIELDrive에 연결할 SharePoint 폴더 URL 정보를 입력합니다.
    • ※ 연결할 폴더는 미리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, 관리자 계정과 동일 테넌트의 SharePoint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.
  5.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.
  6. [등록]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.

NAS/보안 NAS 스토리지 생성

  1. 스토리지 유형을 NAS/보안 NAS로 설정합니다.
  2. 용도를 ‘개인함’, ‘공통함’, ‘공유함’, ‘Teams 폴더’ 중 선택합니다.
  3. 저장 방식을 선택합니다.
    • 개인함, 공통함: 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선택 가능
    • 공유함, Teams 폴더: 보안 저장으로 자동 설정
  4. SHIELDrive에 연결할 폴더 URL(IP) 정보를 입력합니다.
  5.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.
  6. 연결 프로토콜(WEBDAV, SFTP)을 선택합니다.
    • SFTP 선택 시, 프린트 마크 정보 추가 입력
  7. 연결할 폴더 경로 및 Port 정보를 입력합니다.
  8. NAS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  9. 보안 NAS의 경우, 연동할 등록된 Edge를 선택합니다.
  10. [등록] 버튼 클릭

Google Drive 스토리지 생성

  1. 스토리지 유형을 Google Drive로 설정합니다.
  2. 용도를 ‘공통함’ 또는 ‘공유함’ 중 선택합니다.
  3. 저장 방식을 선택합니다.
    • 공통함: 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선택 가능
    • 공유함: 보안 저장으로 자동 설정
  4.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.
  5. 연결할 구글 계정을 입력합니다.
  6. [등록] 버튼 클릭

Amazon S3 스토리지 생성

  1. 스토리지 유형을 Amazon S3로 설정합니다.
  2. 용도를 ‘공통함’ 또는 ‘공유함’ 중 선택합니다.
  3. 저장 방식을 선택합니다.
    • 공통함: 보안 저장 / 일반 저장 선택 가능
    • 공유함: 보안 저장으로 자동 설정
  4.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.
  5. 버킷 이름, 리전, 액세스 키, 시크릿 키를 입력합니다.
  6. [등록] 버튼 클릭

2. 스토리지 상세 설정

등록된 스토리지의 정보 확인 및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[스토리지 관리] 메뉴에서 스토리지를 클릭하면 우측 슬라이드가 활성화됩니다.
    1. [정보]: 유형, 용도, URL, 설명, 생성일, 저장 방식 확인
      • 저장 방식은 생성 후 수정 불가
      • 보안 NAS 개인함의 경우 용량 설정 가능
    2. [사용권한]: 역할별 구성원 및 권한 설정
      • 권한: 열람, 편집, 업로드, 다운로드, 이동/복사, 삭제, 파일 보내기 등
    3. [활동내역]: 정보 변경 및 역할 설정 이력 조회

3. 역할 추가하기

스토리지에 적용할 역할과 권한을 설정합니다.

  1. “새 역할” 버튼 클릭
  2. 역할 이름 및 설명 입력
  3. 구성원 추가 (사용자명/부서 검색 or 전체 추가)
  4. 조건 설정 (역할 비활성화, 위치 지정 등)
  5. 권한 설정: 열람, 편집, 업로드, 다운로드, 삭제 등
  6. [생성] 버튼 클릭하여 저장

4. 스토리지 수정 및 삭제

스토리지 정보 수정

  • 스토리지 항목 우클릭 또는 ✏️ 아이콘 클릭 → 수정 모달 활성화
  • 필요한 항목 수정 후 [수정] 클릭
  • 저장 방식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.

스토리지 삭제

  • 스토리지 항목 우클릭 또는 🗑️ 아이콘 클릭 → 삭제 모달
  • 스토리지 이름 입력 후 [삭제] 클릭하여 완료